본문 바로가기
내마음 공방

100-44.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by 윈디 windy 2022. 2. 15.
728x90
반응형
SMALL

https://www.youtube.com/watch?v=omFonJ2Qrhk 

유튜브 채널 '인사이트업'
 지금부터 남은 평생 동안 당신이 풍요의 봉투를 사용할 출발점을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작은 수첩을 마련하세요. 다이어리도 괜찮습니다. 첫 페이지에 당신 삶의 핵심이 되는 열망을 명확히 적으세요. 당신이 성공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나, 지위나, 상황을 쓰면 됩니다. 쓰기 전에 명심하세요. 유일한 한계는 스스로 정했거나, 타인이 당신에게 정한 한계를 당신이 묵인한 것 밖에 없다는 것을요. 둘째, 두 번째 페이지에는 원하는 것을 얻는 보답으로 세상에 무엇을 줄 건지 명확히 적으세요. 현시점에서 줄 수 있는 것부터 쓰기 시작하세요. 셋째, 당신이 적은 이 두 가지를 기억하세요. 당신의 열망과 그것을 위해 무엇을 줄 것인지를요. 그리고 매일 적어도 10번 정도 반복해 읽고, 마지막에는 항상 당신이 타고난 복에 대한 감사로 끝맺습니다.
 " 더 많은 부를 요청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태어날 때 부여받은 풍요를 현명하게 사용할 지혜를 주소서. 마음을 통제하고 집중할 수 있는 힘으로 제가 원하는 어떤 목표든 이룰 수 있는 지혜를..."

- 나폴레온 힐, 인사이트업 영상에서 발췌 - 

 

 점심 시간은 내가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유일한 휴식 시간이다. 나는 언제나 식사 대신 매점에서 간단한 요깃거리를 가져온다. 그리고 점심식사는 간단하게 준비해 간 과일을 먹고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면서 책을 읽거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한다. 오늘은 유튜브 채널 '인사이트업'에 올라온 "나폴레옹 힐의 풍요의 법칙"에 관한 영상을 봤다.  

 

 나폴레온 힐은 '생각으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라고 말했다. 생각하고 믿고 행동하면 무엇이든 될 수 있고 가질 수 있다고 말이다. 론다 번의 '시크릿'으로 처음 알게 된 "끌어당김의 법칙"을 나폴레옹 힐은 그보다 훨씬 오래전부터 주장해왔다. 그리고 그의 영향으로 밥 프록터와 론다 번 같은 훌륭한 마인드셋 전문가들이 전 세계인의 삶을 크게 변화시켰다. 

 나는 '생각은 곧 현실이 된다'는 명제를 '참'으로 믿는다. 물론 믿는 것과 실제 내 삶을 통해 실현시키는 것 사이에는 분명 갭이 존재하지만 꾸준한 학습과 연구를 통해 갭의 차이가 점차 좁아지고 있다. 

 

 나폴레온 힐은 사람은 태어날 때 풍요의 봉투와 가난의 봉투를 동시에 갖고 태어나는데 풍요의 봉투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일 가지고 다닐 수 있는(혹은 자주 볼 수 있는) 수첩 또는 다이어리의 첫 페이지에 본인이 원하는 열망이나 목표를 구체적으로 쓰고 둘째 페이지에 원하는 것을 얻는 보답으로 무엇을 줄 수 있을지 적으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매일 최소 10회 이상 반복해서 읽은 뒤 마무리는 내가 타고난 복에 대해 감사하라고 말했다. 

 

 내가 집중했던 부분은 바로 두 번째 대목이었다. '내가 원하는 열망 혹은 목표를 얻는 보답으로 무엇을 줄 것인가?' 언제나 원하는 걸 받으려는 마음만 있었지(실제 소원이 이루어지면 꼭 나누고 베푸는 사람이 되겠다고 기도했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으로 어떻게 나누고 보답할 건지는 생각해 본 적 없다.) 주겠다는 마음은 모호하기만 했다. 

 

 내가 사람들을 위해 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준다=좋은 것'의 관점에서 생각하면 줄 수 있는 게 정말 많지가 않다. 대신 '준다=내가 줄 수 있는 모든 것'의 관점에서 생각하면 주고 싶은 것들이 분명 존재한다. 내가 목표를 얻는 보답으로 줄 수 있는 목록들을 내일 새벽 모닝페이지를 통해 작성해 볼 참이다. 그리고 곧 다가오는 휴일엔 내가 꼭 이루고 싶은 목표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적어볼 것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