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사는 이야기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완료 후기

by 윈디 windy 2021. 9. 1.
728x90
반응형
SMALL

 

 

 까맣게 잊고 있던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일. 어제 국민 비서 구삐에서 카톡을 보내줘서 알았습니다. 하마터면 큰일 날 뻔했어요. 1차 접종 때 주사 맞은 부위의 팔과 어깨의 저림으로 하루 이틀 고생했던 터라 백신 접종일엔 모든 일정을 다 취소하고 집에서 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리고 아침 일찍 백신을 맞으러 다녀왔어요. 

 

 

 

 

 절차는 지난번과 같습니다.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치고 진료실로 들어가 열체크를 한 뒤 주사실에 들어가서 주사를 맞습니다. 이번에도 주사를 맞을 때 그 특유의 이질감이 느껴졌으나 주사 통증은 없었어요. 전 주사 맞고 나오자마자 타이레놀 2알을 바로 먹었습니다. 그리고 집에 왔는데, 1차 접종 때와는 다르게 통증이 전혀 없더라고요. 

 

 

 

 화이자백신 1차 접종 땐 타이레놀을 먹어도 팔 저림이 너무 심해서 많이 불편했었는데, 이번엔 오히려 무통증이라 한결 편안했습니다. 최근에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이십 대 여대생이 사망했다는 기사를 보았기에 조금 걱정되는 마음도 있었지만, 또 될 대로 돼라. 그런 마음도 들더라고요. 

 

 어제 남자친구가 백신 맞고 죽으면 어쩌냐고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얘기하길래, 제가 사망보험금이랑 재난 보험금 나오니 괜찮다고 말했어요.ㅎㅎㅎ 물론 죽지 않을 걸 알기에 이런 농담도 할 수 있는 거겠죠?ㅎ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마치자 국민비서 구삐에서 접종 완료 메시지를 보내주었어요. 뭔가 큰 숙제를 해낸 것 같아 무척 홀가분한 기분이 듭니다. 제가 화이자 백신을 10시에 접종했고 지금 후기를 남기는 시각이 1시 30분쯤 되었는데요. 3시간이 지난 지금도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1차 접종 때 고생하면서 몸이 백신에 적응을 했나 봅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포스팅이 끝나면 타이레놀 두 알 더 먹어야겠어요. 

 

 

 

 그리고 제가 백신 관련 포스팅의 유입 검색어를 살펴보니 타이레놀을 먹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많이 헷갈려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제 경험상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 주변에 타이레놀 안 드신 분들은 죄다 고생을 엄청나게 하셨어요. 의사들마다 '먹으면 백신 효과가 떨어진다. 먹어도 상관없다.' 등등 의견이 갈리는데 어차피 백신 맞아도 코로나 걸릴 수 있는 이 상황이고 또 3, 4차까지 맞아야 할지도 모르는데 너무 고생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종종 백신 맞고 4~5일 끙끙 앓다가 살이 엄청 내렸다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일명 다이어트 백신이라면서 우스개 소리로 얘기하시는데 모두 죽음의 문턱 앞까지 다녀오셨다고 해요. 그렇게까지 아프고 고통스러움을 겪으면서까지 살을 빼기보다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완료했으니 엄마가 끓어주신 추어탕이나 실컷 먹고 눕방이나 해야겠네요. 부디 모두 건강하게 백신 접종 잘 마치시길 바라요. ^^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