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위한 오일테라피

내가 정말 사랑하는 아로마 통증 오일 만들기(feat. 선물용)

by 윈디 windy 2022. 1. 22.
728x90
반응형
SMALL

아로마 8종 터치

 

 

 제가 도테라의 아로마를 처음 입문했을 때 구매했던 오일은 '아로마 8종 터치 에센셜 오일 키트'입니다. 8종 터치 오일이란 아로마 마사지를 위해 사용하는 8가지 에센셜 오일로 벨런스, 라벤더, 티트리, 온가드, 아로마터치, 딥블루, 오렌지, 페퍼민트를 말합니다. 제가 8종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구매할 당시 이벤트 혜택을 엄청 적용받아서 케리어 오일로 사용하는 코코넛 오일과 딥블루럽을 구성품으로 받았습니다. 당시엔 몰랐지만 이제 와서 보니 참 혜자스러운 혜택이 아니었나 싶네요.

 

 

 

 도테라의 8종 터치란 등, 다리, 어깨, 발바닥 등의 통증 부위에 위의 8가지 에센셜 오일을 순서대로 발라주는 아로마터치 테크닉입니다. 보통 하나의 에센셜 오일 당 3~4 방울을 사용하며 8종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기 전엔 반드시 케리어 오일인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수많은 오일 중 8종 터치란 이름으로 벨런스, 라벤더, 티트리, 온가드, 아로마터치, 딥블루, 오렌지 페퍼민트의 8가지를 엄선해 사용하는 이유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가장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일이기 때문입니다. 

 1단계의 밸런스와 라벤더로 기본을 잡고, 티트리와 온가드로 면역력을 강화시킨 뒤 아로마터치와 딥블루로 뭉친 근육을 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오렌지와 페퍼민트로 정리해주면 쑤시거나 결리거나 근육통으로 고생하던 등, 종아리, 발바닥이 편안해지는 걸 느끼실 거예요.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4&v=OCO0rxM2bkY&feature=emb_logo 

 

 

 위 영상은 도테라의 공식 영상으로 8종 터치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저도 이 영상을 보고 엄마랑 지인들에게 8종 터치를 해드렸습니다. 모두 시원하다고 무척 좋아하셨어요.

 

 

 

 

 제가 8종 터치를 구매한 이유는 불면증으로 잠 못 이루는 엄마를 위해서 입니다. 효과는요? 당연히 직방이었지요. 다만, 8종의 오일을 하나하나 바른다는 게 여간 힘든 게 아니었습니다. 처음 일주일은 매일 발라드렸고요.(꼼꼼히 바르면 20분 정도 걸립니다.) 점점 뜸해지다가 언제부터인가는 "오일 좀 발라줘라" 요청을 할 때에만 발라드렸습니다.

 

 

 

그래서 만든 게 바로 8종을 한꺼번에 블렌딩한 오일, 이른바 '통증 오일'입니다. 도테라에서 판매하는 30ml 유리 공병(3병에 3천 원)에 블렌딩 해서 보관하며, 분무기 형식으로 뿌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TIP. 여기서 잠깐!!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은 반드시 유리병에만 보관해야 하는 것 다들 아시죠? 에센셜 오일은 스테인레스나 플라스틱을 녹여버릴 만큼 강력하기 때문에 무조건 병에 그리고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이번에 통증 오일을 만든 이유는 발바닥이 아프다는 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서 입니다. 통증 오일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8종의 오일을 유리 공병에 각각 30방울씩 넣어줍니다. 그리고 남은 공간에 코코넛 오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쉐킷 쉐킷 흔들어 주면 통증 오일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따로 케리어 오일 바를 필요 없이 한 번에 바를 수 있어 좋고 또 휴대하고 다니면서 수시로 발라 줄 수 있어 좋답니다. 한 달에 두어 번은 꼭 스포츠마사지를 받아야 했던 제가 통증 오일을 사용하고부터는 마사지를 끊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가족 그리고 연인 간 서로 오일을 발라주면서 친밀감도 높일 수 있으니 건강과 사랑을 한꺼번에 잡는 통증 오일은 저의 최애 잇템입니다. 

 

 

도테라 딥블루럽

 

 마지막으로 통증오일을 바른 후 딥블루 한 병이 다 들어간 딥블루럽을 발라주면 정말 웬만한 스파 안 부러울 정도의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딥블루럽은 파스 향이 나는 크림으로 통증에 참 좋은 크림이에요. 가격이 사악한 것만 빼면 참 좋은 아이랍니다. 8종 터치 통증 오일 바르고~ 딥블루럽까지 바른 뒤 마지막으로 뜨거운 찜질팩으로 마무리해주면 우리 아빠 허리 통증, 우리 엄마 종아리 통증, 우리 남자 친구 어깨 통증 싹 다 잡을 수 있어요. 

 

 하, 이걸 참 말로만 설명하려니 안타깝기 그지 없네요. 정말 사용해 보면 확 와닿을 텐데. 우리 동네 사시면 제가 통증 오일 들고 찾아가서 뿌려드릴 텐데 아쉽습니다. ㅎㅎ

 

 

 제 티스토리 방문 인기 유입 키워드 중 하나가 '아로마'입니다. 2년의 코로나 시기를 겪으면서 많은 분들이 면역력 강화에 관심을 갖으시고 그 일환 중 하나로 '아로마 에센셜 오일'에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오일에 빠지기 시작하면서부터 먹고 바르는 일상 생활 전반에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뭐든 과하면 독이 되고, 잘 못된 사용은 화를 부르는 법이지요. 그래서 작년에 아로마테라피 자격증도 따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공부하면서 건강하고 올바른 정보를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일 판매자는 아니예요. 그러니 부담 갖지 마시고 궁금한 것 있으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제가 알고 있고 또 알아볼 수 있는 선에서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끝으로 제 티스토리를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방문자님께 축복이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